티스토리 블로그 2차 도메인 연결 후 리디렉션 하기

티스토리 블로그 2차 도메인 연결 후 리디렉션을 해줘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사이트가 두개로 인식하게 되어 글이 중복된 것으로 되기 때문인데요. 이건 블로그 지수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치겠죠 그래서 리디렉션 해서 예전 티스토리 주소로 들어와도 새로 연결한 블로그 주소로 이동이 되는 방법을 이용한 리디렉션을 기록하려고 합니다.

목차

도메인 연결 후 리디렉션 하기

애드센스 광고가 송출이 되지 않으면 큰 타격이고 그리고 사이트 두 개에서 같은 문서가 나오니 중복문서로 인식을 하게 되면 블로그 성장에도 안 좋은 영향이 오게 되니 변경이 꼭 필요 한거죠. 도메인을을 구매하시고 연결 하는 법이 궁굼하시면 도메인을 구매하고 연결하는 법 포스팅에 있으니 읽어 보시면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거에요.

블로그 리디렉션 썸네일



블로그 주소를 하나로 연결 해야 하는 이유

  • 애드센스 광고가 송출되지 않는다.
  • 중복 문서로 인식 한다.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 리디렉션 


기존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로 들어 오더라도 새로 연결한 주소로 바로 들어 오게 만드는 리디렉션을 해 주면 걱정은 끝

티스토리 설정→스킨 편집→html편집으로 들어가 줍니다. 그리고 <haed></haed> 사이에 아래의 문장을 넣어 줍니다.
<!-- Domain Redirect -->
<script type="text/javascript">
var url1 =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
var url2 = '변경한 도메인 주소';
var online = document.URL;
if(online.match(url1)) document.location.href = online.replace(url1, url2);
</script>
<!-- Domain Redirect end-->


이렇게 html 편집에 넣어 주기만 하면 되는데요.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로 들어오더라도 변경한 도메인 주소로 바로 이동을 시켜 주는 내용이예요. 첫번째 url1에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넣어 주시고 url2에는 변경한 도메인 주소를 넣어 주시면 되는데 보기보다 간단하죠.


변경후 발생하는 문제점

  • 스킨 편집에서 편집 후 새로고침 안됨 
  • 댓글 작성 불가
  • 구독 불가

얻는 것이 있으면 읽는 것도 있네요. 음 초보 블로거의 고민거리는 매일 쌓이네요. 다 내가 무지한 탓이지요. 오늘은 여기까지 문제점을 해결 하는 방법이 있을 것이라고 믿고 해결책이 있다면 적용하고 기록을 또 남겨야 겠지요.

함께 보시기 좋은 글


티스토리 블로그 2차 도메인 연결 후 리디렉션 하기의 기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내용 이전 내용
Carousel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