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광고 승인을 빠르게 받기 위한 블로그 스팟 글 쓰는 방법

 구글 애드센스 광고 승인을 빠르게 받기 위한 블로그스팟 글 작성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에 광고 승인을 받기 위해 신청을 했지만 승인이 잘 나지 않아 고민이신 분들이 계십니다. 이번 애드센스 광고 승인을 받기 위한 블로그 글 쓰는 방법을 통해 빠르게 승인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구글 블로그스팟 애드센스 승인 글쓰기

구글 블로그스팟을 개설한 뒤 애드센스 광고를 포스팅에 넣으시려면 애드센스로부터 광고 사용에 대한 승인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애드센스 승인 정책이 강화되어 블로그의 승인이 좀처럼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기 썸네일


그러나 포기하지 않으면 결국에는 애드센스 광고 승인을 해줍니다. 애드센스 승인이 잘 나지 않는 분들은 이번 블로그 스팟에 글쓰는 방법을 참고하셔서 블로그 글을 작성하시면 애드센스 광고 승인을 빠르게 받으실 수 있을 겁니다.


구글 블로그 스팟의 장점

우리나라서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용해 많은 분들이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 광고를 게재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작년 10월 발생한 데이터 센터 화재사건과 2월에 있을 다음의 광고 정책 변경 등으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벗어나 워드프레스로 옮기려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워드프레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도메인 비용과 호스팅 비용이 발생하기도 하고 기본적으로 블로그 테마를 만질 줄 알아야 하기 때문이 초보분들께서는 망설여 지기도 합니다.

이러한 점을 고려하였을 때 구글 블로그스팟은 비용도 무료일 뿐만 아니라 수많은 속도 빠른 테마가 있기 때문에 이를 활용하면 워드프레스 못지않게 운영을 할 수가 있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구글 블로그 스팟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글쓰기 방법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한 구글 블로그스팟 글쓰기에 대해서 하나씩 말씀드리겠습니다. 크게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양질의 콘텐츠 발행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내용입니다. 구글은 애드센스 승인을 쉽게 내어 주지 않습니다. 구글 로봇이 똑똑한지 무분별한 콘텐츠에 광고가 게재되는 것을 막기 위해 복사된 글이나 짜깁기 된 글에는 승인이 잘 나지 않습니다.

어느 유튜브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 전공서적의 내용을 적었다는 것을 보았는데 구글 로봇이 그 정도의 콘텐츠는 구분할 줄 알기 때문에 공감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요즘 chat GPT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 이를 활용해 챗봇이 글을 쓰게 하고 블로그에 그대로 복사 붙여넣기 하시는 분들 또한 마찬가지 일 것이라 생각 됩니다.

애드센스 광고 승인을 받고자 하시는 분들께서는 양질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내용으로 콘텐츠를 직접 작성해서 발행하는 것이 옳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블로그의 주제를 정하고 글을 작성

애드센스 광고 승인을 빠르게 받고자 하시는 분들은 블로그의 주제를 정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구글 블로그 스팟을 개설하실 때 블로그 이름과 설명에 블로그를 운영하려는 주제에 대한 키워드로 설정하시고 주제에 맞는 일관성 있는 글을 쓰셔야 합니다.

예를 들자면 지금 여러분이 보시고 계신 이 블로그의 이름은 블로그 성장 스토리입니다. 말 그대로 블로그를 키워나가는 내용으로 글을 작성하려고 개설한 블로그입니다. 구글에서 제공하는 블로그 스팟은 100개의 블로그를 개설할 수 있기 때문에 운영하고자 하는 취지를 고려하여 블로그를 개설 하시는 게 좋습니다.


지속적인 콘텐츠 발행

블로그를 개설한 뒤 블로그에 글을 지속적으로 작성해 주셔야 합니다. 애드센스에서 가장 많이 받는 거절 메일이 콘텐츠라는 내용일 겁니다. 좋은 내용의 콘텐츠가 많아 질 수록 애드센스 승인은 빨라질 겁니다.

승인이 나지 않아 블로그에 글쓰기를 미루다 보면 포스팅 없이 시간만 흐르게 됩니다. 그리고 그만큼 콘텐츠 내용이 적기 때문에 구글 로봇은 승인을 미루는 결과가 나옵니다. 꾸준히 포스팅하십시요.


충분한 단어를 입력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단어보다 사진을 더 많이 넣고 있습니다. 그러나 블로그에 용량이 큰 사진을 넣게 되면 블로그 속도가 느려지며 이는 감점 요인이기도 합니다.

사진보다는 단어의 양이 중요합니다. 특히,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사진은 없어도 되며 단어 수가 충분히 있어야 합니다. 글자 수로 말씀드리자면 최소 2,000자 이상 쓰시는 것이 좋으며 단어수로는 150단어 이상이면 좋습니다.

글의 양을 채우기 위해 말을 늘리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미리 정한 블로그 운영 목표에 걸맞은 내용으로 방문자를 위해 명확하게 인지할 수 있는 단어로 구성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외부 링크 대신 내부 링크

글을 작성하다 보면 내용의 출처를 밝히기 위해 또는 설명을 하기 위해 외부 링크를 넣게 됩니다. 그러나 애드센스 광고 승인을 위해 작성을 한다면 외부 링크는 넣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블로그에 직접 작성한 글의 내부 링크를 넣는 것은 블로그의 이탈률을 낮추는 역할을 합니다. 블로그에서 오랫동안 방문자들이 머무를 수 있도록 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검색 등록

네이버, 구글, 다음, 빙, 네이트 등 다양한 검색 포털 사이트가 있습니다. 이러한 포털 사이트에 블로그의 글을 검색이 될 수 있도록 검색 등록을 해주시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꼭 등록해야 할 포털은 네이버와 구글이며 그외 검색 등록을 위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네이버 : 서치 어드바이저
  • 구글 : 서치 콘솔
  • : 웹마스터 도구
  • 다음 : 웹마스터 도구 또는 검색 등록
  • 네이트 : 이슈UP 콘텐츠 등록
  • : 검색 등록


문어체 글쓰기

블로그에 글을 쓸 때에는 구어체가 아닌 문어체로 글을 써야 합니다. 직장이나 학교 등에서 문서를 작성할 때 객관적이고 공식적인 내용을 표현하기 위해 문어체로 작성하게 됩니다.

구어체는 ~거든요, ~으니까, ~고요 등으로 끝을 맺는 경우가 많고 문어체는 ~다.라는 말로 끝을 맺게 됩니다. 구어체는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줄여서 말을 해도 그 감정을 알 수가 있지만 문어체는 줄여서 표현하지 않고 계획해서 쓰기 때문에 어순과 문법에 맞게 글을 씁니다.

객관적인 사실을 간결하게 문법과 어순에 맞는 글을 구글 로봇은 정확한 글이라고 판단을 하게 됩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문어체를 써야 하는 이유입니다.


이것으로 구글 애드센스 광고 승인을 받기 위한 블로그 스팟 글쓰기 방법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내용으로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게시물 이전 게시물